20201107

제목 : ‘한복’이 중국 의상?..선 넘은 ‘샤이닝니키’의 막장 행보

출처 : 다음뉴스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1107061204187

요약 : 중국의 페이퍼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일링 모바일 게임인 샤이닝니키가 한복으로 인해 발생한 논란으로 한국 출시 8일만에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페이퍼게임즈는 “최근 전총 의상 문화에 대한 논란을 깊이 주목하고 있으며 중국 기업으로서 우리의 입장은 항상 조국과 일치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 싶다”고 했다. ‘샤이닝니키’는 지난 4일 한복 아이템 ‘품위의 가온길’, ‘세월 속 한울’ 등을 출시하고, 이는 중국에도 출시됐다. 중국에선 한복에 대해 “중국 명나라 의상이다”, “한복은 중국 소수민족 중 하나인 조선족의 의상이니 중국옷이다” 등 황당한 주장을 펼쳤다. 페이퍼게임즈는 서비스 종료 안내문에 동북공정 논리를 담은 중국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기도 했는데, 동북공정은 중국의 국경 내 역사를 모두 자국 역사로 편입하려는 연구 프로젝트로, 중국 동북지역이 역사적으로 중국의 영역이었다는 것을 주장하는 역사 왜곡 사업의 일환이다. 정치권에서도, 업계에서도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가 나온다. 한 업계 관계자는 “페이퍼게임즈의 막장 운영으로 다른 중국 게임사가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고 한다.

한줄요약 : 중국의 페이퍼게임즈가 한복이 중국의 의상이라고 말하는 등의 주장을 펼쳐서 여러 비판의 목소리를 받고 있다고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