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1

제목 :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은 신비한 아이들..특수 면역체계 존재” (연구)

출처 : 다음뉴스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1119163108054?x_trkm=t

요약 :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확진자가 있는 가정의 일부 자녀는 며칠 동안 밀접 접촉했는데도 코로나19에 걸리지 않고 있다는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보고됐다. 이후 호주 멜버른대 머독아동연구소 연구진은 이와 비슷한 상황을 보인 현지 가족을 조사해 자녀들에게서 항바이러스 반응을 발견했다고 18일에 전했다. 멜버른에 사는 사웬코 가족은 어머니 레일라(37)와 아버지 토니(47) 그리고 두 사람의 세 자녀로 맏아들 레니(9)와 둘째 아들 보디(7) 그리고 막내딸 말리(5)로 구성돼 있다. 지난 3월 초 레일라와 토니가 지인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코로나 19에 감염된 후, 이들은 알지 못하고 자녀와 함께 생활했다. 3일 후, 이 부모는 증상을 보이기 시작하고, 그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자녀들의 경우 레니와 보디는 가벼운 기침과 콧물 증상을 보였지만 음성으로, 막내딸 말리의 경우 부모와 같은 침대에서 잘 만큼 가장 밀접하게 접촉했는데도 증상도 나타나지 않고 검사에서는 음성으로 확인됐다. 연구진은 “세 아이는 모두 (부모와 달리) 면역세포 반응이 활발해도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전달자 역할을 하는 분자인 사이토카인의 수치가 낮게 유지됐다”면서 “이는 아이들의 증상이 가볍거나 없는 것과 일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줄요약 : 코로나 19에 걸리지 않는 아이들이 확인돼서 이 결과가 코로나 19에 반응이 있는 화학물질을 특정하는 첫 발걸음이 되어 보인다고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