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제 목 : 알아두면 언젠가는 쓸모있는 과학상식
글쓴이 : 팝카로
출판사 : BH balance & harmony
출판연도 : 2020

블랙홀이란 무엇일까 ? 나스카의 거대 지상화는 누가 그렸을까? 홍게들은 왜 대이동을 하는 거지? 인간도 반딧불이나 초롱아귀처럼 신체 발광을 할 수 있을까? 점묘주의란 무엇일까 ? 전자레인지는 어떻게 음식을 데울까 ? 극저온학은 뭘까 ? 이러한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것들이지만, 과학에 관한 상식들에 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이런 질문 52개가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이 만화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적외선에 대해 보자면, 사실 적외선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특수 안경을 써야만 볼 수 있다. 대부분 우리의 일상에서 적외선을 쓸 일이 자주 있는 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적외선을 수상쩍은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아마도 적외선은 과학자들의 파티에서 만들어졌을 것이다. 적외선은 초음파와 비슷하다. 또 동물의 공생이란 무엇일까 ?를 보자면 공생이란 서로 다른 두 종의 동물이 공통의 이익을 얻으려 같이 지내는 것을 말한다. 빨판상어가 상어를 청소해주는 대가로 상어의 보호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다. 또는 악어와 악어새 같은 경우 말이다. 인간에게는 드문 일이다. 둘 사이의 관계에서ㅓ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면 공생 관계이다. 숙주와 공생체는 없어도 둘 다 숙주가 될 수는 없다. 등 알아보기 쉬우면서 우리가 몰랐던 시사 상식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여러 상식도 있지만, 재미있게 이루어져 있어서 좀 더 편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고 새로운 주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여러 상식을 보다 쉽게 알 수 있었다. 새로운 주제를 탐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